네고왕에서 나온 후로 젠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것이다. 젠톡 후기 유전자 검사 결과 비만 프리패스 S등급의 상위 결과가 나왔다, 유전자 검사 과정 및 기간, 결과등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한번 읽어보면 재미 있을 것이다.
유전자검사 과정 및 기간
유전자는 부모에게서 물려 받은 나의 체질이다. 선천적인 내 몸이라고 이야기 할수 있다. 기술이 좋아져서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한 몇가지 검사로 나의 체질에 대해서 분석된 결과를 받아 볼수가 있다.
유전자 검사 과정
젠톡에서 유전자 검사시 활용하는 건 ‘침’이다. 나의 침을 이용해서 유전자 검사를 해주는 것이다. 제품을 주문하면 간단한 검사 키트가 도착을 한다. 그 키트에 나의 침을 일정양 채워서 보내주면 된다. 침의 양이 생각보다 많다. 나는 오렌지 같은 신음식을 떠올리면서 침샘을 자극했다. 같이 동봉되어 있는 안내문에 침샘마사지 방법도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검사 결과 시간
제품이 도착하고 침을 담아서 반송신청을 하면 젠톡측에서 기사님을 섭외해서 나의 타액을 수고해 간다. 그때부터 약 2주정도 시간이 걸렸떤것 같다. 이때 2주의 시간이 주말을 제외하고2주라고 했는데 정말 주말 제외하고 2주 걸렸다. 실제로 주말포함해서 15일 정도 소요 되었던것 같다.
유전자 검사 결과 및 분석 해보기
약 2주가량의 기다림의 시간 끝에 검사결과를 전송 받았다.
따로 프린트물이 배송되어지지는 않고 어플을 통해서 확인을 하거나 PDF를 통해서 검사 결과를 확인할수가 있다.
위에 사진 처럼 메인 카테고리로 개인특성, 건강관리, 영양소, 식습관, 운동, 피부/모발 이렇게 6가지로 구분해서 안내해주고 있다.
사실 처음에 기대했던건 나의 현재 상태에 대한 분석을 기대 했는데 전체적인 결과를 받아 봤을때는 지금 나의 상태가 아니고 부모님께 물려 받았던 갓 출생한 0세였던 나의 특성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다.
검사결과가 말해주는 나 + 그동안 살아 왔던 나의 세월 = 지금의 나
내가 살아 왔던 세월을 같이 적용을 시켜야 지금 나의 모습이 완성 되는것이다. 그래서 나의 부족한 부분을 참고 해서 보완한다는 느낌으로 접근 하는 것이 좋다.
해당 검사 결과 분석 내용 하단에 어떤 부분으로 관리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조언이 되어 있다.
보기 편하게 볼수 있다.
위 사진의 경우는 아르기닌농도 흡수 및 유지 능력에 대한 결과지인데 어떠한 유전자로 인해서 판단을 내렸는지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다.
본격적으로 결과지를 확인해 보면 이렇게 여러가지 측면에서 확인을 해준다
나의 결과지를 봤을때는 제지방량과 폐활량, 요상치가 걱정이다. 유산소 운동을 주력으로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요산치관리를 해주는 것이 나에게는 좋은 전략이다.
영양적인 측면에서는 아르기닌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고, 비타민 A, 코엔자임 Q10, 클루타티온, 칼륨, 구리, 오메가-6, 셀레늄, 류신에 대한 관리가 필요할것 같다. 건강 관리에서는 크게 복잡하지 않았는데 영양소에 대해서는 좀 복잡한것 같다.
그래서 젠톡에서는 맛춤 영양제 추천 어플인 핏타민과 협업을 하고 있다. 그냥 젠톡에서 한번에 다 해서 영양제 보내 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식습관에 대해서는 포화 지방항목에서 주의가 떳다
항목을 누르면 모든 항목에서 이렇게 어떤 의미 인지 확인을 할수 있게 해준다.
전체적인 내용을 보면 술과 패스트 푸드를 끊고 주3회 30분이상 운동을 해야 한다고 정리가 된다.
운동 능력에대해서는 크게 문제가 있지는 않아 보인다. 다만 운동 후 회복 능력이 좀 시간이 걸리는 것 같다.
해당 내용을 들어가서 이것 저것 확인 하다보면 간단하게는 운동 후 물을 많이 먹고 마사지를 해주면서 푹쉬어야 한다라고 정리 할수가 있다.
깊게 들어가서 보면 cav1과 rnf220유전자가 주의로 뜨는것으로 보이는데 내용을 확인해보면 세포 증식하는 유전자는 괜찮은데 세포 증식을 지시하는 유전자 쪽에 문제가 있다고 보여진다. 내가 아는 선에서는 이런쪽으로는 마그네슘이 좋을 듯해 보여서 마그네슘 섭취를 계획해 보려고 한다.
피부/모발 관련해서는 여성형 탈모가 좀 신경쓰이고 나머지는 나쁘지 않아 보인다.
마지막으로 개인 특성에 대한 항목이다.
사실 모발에 대한특성과 함께 설명하는게 좋을듯 하다.
여성형 탈모에 도움이 되는것중에 하나다 담배를 피지 않는것이다. 개인특성에서 보면 니코틴 의존성이 높게 측정이 된다. 지금은 피우지 않지만 어렸을때 폈던 것들이 나의 유전자에 영향을 줬던것으로 보여진다.
술을 잘먹는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유전자는 술이 쎄다고 나와 있다. 99점이 아닌 이유는 술먹으면 유전적으로 토한다고 한다. 신기한것은 모기 물림에 대한것도 있는데 모기는 물리지만 물려도 반응이 없다는 것이다.
유전자검사 활용해보기
사실거창하게 활용하기라고 써있지만 크게 대단한것은 아니다. 한번 가볍게 읽어보고 나의 유전적인 특성에서 약점을 보완해 주면 된다.
같이 읽어 봤던 나의 경우로 보게 된다면
폐활량이 적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해줘야 한다. 또한 제지방량이 적다는 것은 근육이 잘 붙지 않다는 것이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기도 하지만 근육도 잘 안 붙는다는 것이다. 유산소운동만 하면 안되고 근력운동과 병행해야 한다. 그리고 요산치에 대한 관리의 일환으로 물을 많이 먹어 줘야 한다. 내 특성상 따로 식단까지는 할 필요는 없어 보이지만 남들보다 운동량이 많아야 할것 같다.
또한 개인특성에 있는 니코틴의존성과 모발에 있는 여성형 탈모를 대비해서 담배는 직/간접 흡연 모두 피해야 한다.
개인특성에 있는 롱슬리퍼, 아침형인간, 운동 학목의 회복능력 저하에 대해서는 일찍, 오래 자는 방식으로 생활을 변경해 주면 된다.
영양소에 대한 부분이 제일 어려운데 그부분은 약에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한다.
유전자 검사가 내용도 많고 읽다보면 정리가 되지 않지만 내가 약한 부분 부터 보완하다 보면 어느 정도 계획이 잡힌다.
그렇게 하나하나 계획을 하다보면 결론이 하나 난다.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고 운동 꾸준히 하고 물많이 먹고 술담배 하지 않는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야기 같지 않는가?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 까지다. 젠톡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