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경의 올바른 착용법
안경을 처음 착용하는 손님들에게 항상 하는 이야기가 있다. 안경을 꼭 두 손으로 쓰고 벗으세요.
하나씩 처음부터 이야기 해보겠다.
우선, 안경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케이스에 넣지 않을 경우 안경을 밝거나 누르거나 하는 이유로 파손되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경을 케이스에 넣지 않더라도 안경을 보관할 때는 안경을 접어서 안경원에서 전시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올려 놔야 합니다. 안경렌즈가 바닦에 닿거나 안경을 뒤집어서 놓거나 하는 방식은 좋지 않습니다.
안경을 착용 하거나 벗을 때는 두 손을 사용해야 합니다. 한 손으로 착용을 할 때 안경테가 틀어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되면 장기적으로 착용 할 때 마다 얼굴의 한쪽으로 무게 중심이 몰리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지 못합니다. 다초점 렌즈등의 고급 렌즈들은 초점 위치를 정밀하게 맞춰 놓는데 테가 틀어지게 되면 초점 위치도 초기 설계와 달라지게 됩니다. 안경이 어지럽거나 흐려보이는 직접적인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2. 안경 알을 깨끗하게 유지 되는 방법
안경 알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제일 간편한 방법은 물을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흐르는 물에 안경을 헹궈주고 물기를 모두 닦아서 보관한다. 이것이 안경 관리방법의 제일 첫번째 방법 입니다. 이것만 잘해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안경 수명이 2배는 늘어가네 될것입니다.
안경닦이의 경우는 빨아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작은 안경 닦기의 경우는 빨고 나면 물기 흡수가 잘 되지 않아서 불편하니 안경원에서 새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가끔 휴지나 본인의 옷에 닦는 경우가 있는데 안경닦이의 경우는 극세사 천을 사용합니다. 고급천이 아닌 옷감에 사용되는 표면이 거칠은 천을 사용할 경우 렌즈에 기스가 날수 있습니다. 안경 닦이가 없을 경우는 극세사 천을 구매하여서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안경렌즈의 표면에는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코팅의 경우는 열에 약합니다. 보통 사우나 또는 불앞에서 요리 또는 작업을 하시는 경우에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면온도가 50도 이상 올라가는 환경은 조심해주시요 (여름철 차안도 대표적으로 안경을 망가뜨리는 환경입니다)
선글라스의 경우는 여름에 많이 사용하고 휴양지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성분이 염분입니다. 여름 한 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용하고 나서는 흐르는 물에 염분끼를 모두 제거한 후에 물기를 닦에서 집에 보관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 안경이 얼굴에 잘 맞게 조정하는 법
사실 본인이 직접 얼굴에 잘 맞게 조정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가까운 안경원을 방문하셔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혹여나 한번의 조정으로 정확하게 피팅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경원은 보통 온도 조절도 잘되어 있어 실제 내가 생활하는 환경과 다를수가 있습니다. 또한 붓기, 헤어스타일등 그날 받았던 피팅과 실제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서 나의 상황이 다를수 있기 때문에 처음 받은 피팅이 불편하다면 다시 요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다보면 안경이 처음과 모양이 달라지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셔서 안경 조정을 요청하시는게 좋습니다.